경제 · 금융 금융가

KB국민은행, 홍대 거리에 문화공간 'KB락스타 청춘마루' 오픈

윤종규(가운데) KB금융 회장, 허인(왼쪽 두번째) KB국민은행장, 걸그룹 위키미키의 멤버 김도연(오른쪽 두번째)이 지난 27일 홍대 거리에 있는 ‘KB락스타 청춘마루’ 개관 기념 행사에서 청춘마루 건물 모양 초대형 축하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윤종규(가운데) KB금융 회장, 허인(왼쪽 두번째) KB국민은행장, 걸그룹 위키미키의 멤버 김도연(오른쪽 두번째)이 지난 27일 홍대 거리에 있는 ‘KB락스타 청춘마루’ 개관 기념 행사에서 청춘마루 건물 모양 초대형 축하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7일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는 열린 문화공간 ‘KB락스타 청춘마루’를 개관했다고 29일 밝혔다. 개관식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과 허인 KB국민은행장, 청춘마루의 설계를 맡은 김영환 홍익대학교 총장 및 교수진 등 약 30여명이 참석해 축하행사를 가졌다.


KB락스타 청춘마루는 유스 고객들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대중문화의 중심지인 홍대 거리에서 공연, 전시, 강연 등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건물 1층 외부의 ‘노랑계단’은 누구든지 편안한 휴식과 만남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어 이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윤종규 회장은 기념사에서 “앞으로 청춘마루가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젊음의 자유로운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새로운 대중문화의 구심점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청춘마루를 통해 젊은층 고객들의 눈높이에서 함께 소통하고, 보다 새로운 젊음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정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