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채용단신] 롯데그룹, 이베이코리아 등 주요기업 대거 하계인턴 채용 시작

△ 롯데그룹이 하계 인턴십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대상은 △식품 △서비스 △유통 △건설·제조 △금융 부문 등 총 22개사다. 응시 자격은 오는 7월~ 8월 인턴실습 가능 및 2019년 1월 입사 가능자, 병역필 또는 군면제자,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등이며 우대사항은 모집 부문별로 상이하다. 모집 전형은 서류 전형, L-TAB·면접 전형, 인턴십 실시(8주), 인턴우수자 선정(채용), 건강 검진, 입문 교육(공채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하계 인턴십 신입사원 모집은 오는 16일 18시까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도 2018 하계인턴 프로그램 ‘eBay Korea Summer Internship’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대상은 4년제 대학교 1~4학년 재·휴학생이다. 최종합격자를 대상으로 오는 7월 2일부터 8월 24일까지 8주 간의 하계인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하계인턴 프로그램 수료자들은 향후 신입사원 채용 진행 시 면접 기회(1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서류접수는 20일까지 이베이코리아 채용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5월 말경 발표될 예정이다.


△동원그룹은 오는 10일까지 상반기 채용형 인턴십 서류전형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경영지원 △영업 △생산 △연구 △IT △물류 부문이며, 모집인원은 약 150여 명이다. 서류접수 마감은 오는 10일 15시까지이고, 동원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합격자는 하계방학기간인 6월 25일부터 6주 동안 인턴 실습을 하게 된다. 인턴십 종료 후에는 최종면접을 통해 정규직 채용이 결정된다.

관련기사



△이노션도 오는 14일까지 하계인턴 채용 접수를 받는다. 모집직무는 캠페인 플래너, 디지털 플래너, 카피 라이터, 아트디렉터 등 4개 영역으로 대체로 지원자 전공은 불문이다. 단 아트디렉터 부문에서는 디자인·미술 관련 전공자를 선발할 방침이며 관련 포트폴리오 제출이 필수다. 캠페인 플래너와 디지털 플래너 부문에서는 영어 우수자에 채용 평가 가점을 부여한다.

△나이키코리아도 여름 인턴십을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영어 의사소통에 능통한 대학교 3·4학년 재학생이 대상이다. 마케팅, 판매 등 7개 영역에서 인턴사원을 선발한다. 10일까지 나이키코리아 채용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변수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