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078340)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기부 히스토리 페이지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 페이지에서는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이용자 참여로 조성된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모습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컴투스 글로벌 IT 교실’은 전 세계 아동·청소년이 미래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IT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컴투스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지난 2016년 6월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에 1호를 조성했으며, 이후 매년 두 차례에 걸쳐 국내외 지역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해오고 있다.
특히 ‘글로벌 IT교실’은 ‘서머너즈 워’ 전세계 유저들과 함께하는 미션 이벤트를 통해 전개되고 있어, 더욱 뜻 깊은 공간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컴투스는 이용자가 주어진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자사가 마련한 후원금으로 IT 교실을 조성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4개 지역의 청소년과 아동들에게 배움의 기회와 밝은 미래를 선물해오고 있다.
이번 기부 히스토리 페이지는 나눔의 뜻을 함께한 ‘서머너즈 워’ 이용자들이 ‘컴투스 글로벌 IT교실’의 완공된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든 공간으로, 쾌적하게 만들어진 교육 시설과 학생들의 활용 모습 등을 담았다.
키르기스스탄에 조성된 1호와 중미 니카라과 히노페테 지역 마을에 세워진 2호, 서울 금천구 지역 중학교에 설립된 3호를 비롯해, 현재 방글라데시 깔라이 지역 고등학교에 건립되고 있는 4호까지, 지난 2년간 전 세계 이용자들의 동참으로 만들어낸 ‘컴투스 글로벌 IT교실’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내용은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