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머니+베스트컬렉션]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 셀렉션’

주식·ETF 선물하기? 기프티콘처럼 쉬워요




지난해 호황을 보인 증시가 올해 2월 갑작스럽게 하락하며 앞으로는 변동성 관리가 주식투자의 핵심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미래에셋대우(006800)는 변동성을 줄이는 투자 대안 상품으로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사모투자공모재간접)’ 펀드를 내놨다. 이 펀드는 지난 1개월 코스피 지수가 4.32% 하락하는 동안 0.64%만 하락하며 양호한 성과를 보였다. 연초 이후 이달 3일까지 누적 성과는 3.77%, 지난해 9월 말 출시 이후 9.32%이다.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펀드는 지난해 5월 정부가 공모펀드 시장 활성화 방안으로 도입한 사모투자 공모재간접 펀드 제도 시행에 따라 지난 9월 말 출시된 국내 1호 펀드이다. 사모투자공모재간접펀드란 그 동안 기관투자자나 거액자산가의 전유물로 여겨져 왔던 사모펀드(헤지펀드)에 소액(500만원 이상)으로 투자 가능하도록 허용한 상품이다. 일반투자자들도 손쉽게 국내외 우수한 헤지펀드에 분산투자 할 수 있는 길이 열린 셈이다.


해외와 달리 전략에 일부 제한이 있는 ‘한국형 헤지펀드’인 이 상품은 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저평가된 주식을 사고 고평가된 주식을 파는 에쿼티 헤지, 저평가된 채권이나 파생상품에 투자하며 사건으로 가격 변동 시 수익을 창출하는 이벤트 드리븐, 같은 채권도 지역에 따라 가격이 다를 때 차익을 노리는 채권 아비트리지, 다양한 수단을 동원하는 멀티 전략 등을 활용한다.

관련기사



투자전략 및 포트폴리오 다변화 추구 차원에서 필요 시 해외 헤지펀드를 일부 편입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말 기준으로 미래에셋스마트Q토탈리턴, 파인밸류IPO, 라임새턴, 지브이에이Fortrss-A, 교보악사매그넘, 안다플래닛, 제이앤제이파트너알파, 트러스톤멀티인텔리전스, 미래에셋스마트Q멀티매니저 등이 편입돼 있다.

이 펀드는 매주 목요일(영업일이 아닌 경우 익영업일)에 미래에셋대우 등 판매사 영업점 혹은 홈페이지, 온라인트레이딩시스템(HTS)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임세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