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혁신센터-글로브임펙트, 공유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에 힘 합친다

조홍근(오른쪽)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과 조중호 글로브임펙트 대표가 17일 협약을 맺고 공유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사진제공=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조홍근(오른쪽)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과 조중호 글로브임펙트 대표가 17일 협약을 맺고 공유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사진제공=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7일 센터에서 예비 사회적기업인 글로브임펙트와 공유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부산혁신센터와 글로브임펙트는 지역 내 공유공간의 이용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한 일자리창출 및 청년창업 활성화에 상호 협력한다.


글로브임펙트는 부산의 예비 사회적기업 및 공유경제 인증 스타트업이다. 모든 사람이 컨텐츠의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자는 게 이 회사의 목표다. 도시재생기반 문화 컨텐츠 제작, 공유 플랫폼 개발 등을 통해 발생한 수익의 일부는 장애인 및 저소득층 행사장비 무상임대, 교육비 제공 등에 쓰인다.

관련기사



올 3월에는 사무실, 공연장, 교육장, 창고 등 공간을 제공하고 싶은 사람과 공간이 필요한 사람을 연결해주는 공간대여 플랫폼인 ‘빌드스토어’를 개발했다. 이 플랫폼은 부동산과 다르게 시간단위 대여가 가능하며, 유휴공간의 정보와 이미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