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듀벨, 녹물·이물질 걱정없는 다양한 정수필터 제품 선보여












먹는 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정수기를 사용하는 가정은 늘고 있지만 씻고 세탁하고 조리에 사용하는 생활수에 대한 관심은 이에 미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가족 건강을 위해 깨끗한 물 사용은 기본이라 할 수 있다. 온 집안 수도꼭지에 녹물필터 설치로 노후배관으로 인한 녹물·이물질 걱정은 덜고 가족 건강은 챙겨보자.

준공된 지 20년이 넘으면 아파트들이 노후화 됨에 따라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다. 노후아파트는 주택으로서 기능이 저하됨에 따라 미관을 해치는 것은 물론 외풍이나 소음, 난방과 주차문제 더 나아가 주민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 되기도 한다.

오래된 아파트에서 가장 흔히 발생되는 문제 중 하나는 상수도 배관이 노후화 되면서 나오는 녹물로 수돗물에서 녹이 섞여 나오면서 주민들의 불편과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1990년대 초 ‘주택 200만 호 건립’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분당·일산·산본·평촌·중동 등 경기도내 5곳에 조성된 1기 신도시를 비롯해 전국 노후주택 단지에서는 녹물문제를 해결해 달라는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다.

관련기사



주민들은 수돗물에서 녹물이 섞여 나오는 줄 모르고 마시거나 세면을 한 후 복통이나 피부질환에 시달리기도 한다. 녹물이 포함된 수돗물을 장기간 사용할 경우 중금속 중독을 유발할 수도 있다. 20년이 넘은 주택에서 녹물이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시공 과정에서 부식에 취약한 ‘아연도금 강관’이 수도관으로 주로 사용됐기 때문이다. 정부는 1994년 4월 이후 사용을 중단했지만 그전에 공사를 시작했거나 준공된 주택이 문제다.

수돗물 녹물 문제는 노후배관 교체가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다. 하지만 노후아파트의 경우 세입자가 많고 수억~수십억 원에 달하는 교체비용 때문에 실행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노후아파트 주민들 사이에서는 수돗물 속 녹 성분과 배관이물질을 걸러주는 필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필터로 걸러진 깨끗한 물로 씻기고 조리도 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2000년 설립된 생활수 필터 전문기업 ㈜듀벨의 대표 녹물제거필터 제품인 ‘수도애’ ‘싱크애’ ‘샤워애’ 가 최근 들어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 또한 여기에 있다. 듀벨 필터는 노후 수도관을 통해 나오는 녹물과 이물질 그리고 수돗물 소독에 사용되는 잔류염소 또한 제거가 가능하며 인체에 무해하고 내화학성이 우수한 100% 폴리프로필렌 FDA승인 소재를 사용해 안심할 수 있다.

또한 샤워기, 세면대, 싱크대, 세탁기, 비데 등 집안에서 수돗물을 사용하는 곳 어디든 누구나 직접 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한번 설치 후 필터만 교체해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인 제품이다.

듀벨 수도애, 싱크애, 샤워애 등 다양한 정수필터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듀벨쇼핑몰’ 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