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나눔문화예술협회, 지식라운지 한국산기대점 개소




지난 23일 나눔문화예술협회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기술혁신파크 1층에 지식라운지 한국산기대점을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안현호 산기대 총장, 한국당 박순자·이완영 의원 및 후원사인 이상학 KT&G 지속경영부 본부장, 유현숙 나눔문화예술협회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한국산업기술대 재학생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재헌 구글코리아 본부장은 개소식 행사에 참석해 '구글캠퍼스 서울-스타트업 이야기'란 주제로 창업 특강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지식라운지-한국산기대점은 푸드테크 스타트업에 관련해 대학(원)생의 창업 분위기 활성화와 예비 창업자들간 정보 교류·협력 네트워크를 위한 오픈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또한 청년 창업을 선도하기 위한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되면서 창업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유현숙 이사장은 "지식라운지를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개방된 창업 커뮤니티 환경을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이 공간이 성공 창업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특히 지식라운지 한국산기대점은 기업 연계를 통한 아이디어 발굴 상용화에서 판로 개척, 창업 인프라 조성,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다양한 창업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남주 한국산기대 창업지원단장은 "재학생을 포함한 (예비)창업자가 지식라운지 한국산기대점을 잘 활용해 창업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해외유학생과 청년들의 협업을 통해 푸드테크 분야의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청년 일자리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