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오늘(20일) OST 음반 발매…레이첼 야마가타 참여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OST가 공개됐다.

/사진=소니뮤직/사진=소니뮤직



20일 JTBC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극본 김은, 연출 안판석, 제작 드라마하우스, 콘텐츠케이)의 OST가 발매됐다.6월 20일 발매되었다. 특히 앨범에는 드라마의 주요 장면장면을 담은 100페이지 분량의 비공개컷이 포함되어 드라마 팬들의 구매욕을 자극한다.

이번 OST에는 미국의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이자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레이첼 야마가타(Rachael Yamagata)가 참여한 곡들도 수록됐다.레이첼 야마가타는 ‘Be Be Your Love’, ‘Duet’, ‘You Won’t Let Me’ 등의 곡들로 많은 국내 팬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싱어송라이터로, 이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OST를 통해 처음으로 한국 드라마 OST 작업에 참여했다.


주인공들의 로맨스에 감성을 더한 ‘Something In The Rain’을 비롯,레이첼 야마가타가 직접 작사, 작곡한 ‘Be Somebody’s Love’ 역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남연 음악감독의 작사,작곡으로 두 주인공의 첫키스 장면에 삽입되었던 ‘La La La’는 특별히 두 가지 버전으로 수록되었다.

관련기사



앨범에는 또한 드라마를 계기로 다시금 사랑받은 올드 팝송 ‘Stand by your man’ 과 올드 팝송을 편곡한 곡들과, ‘Enduring’, ‘Up Against’ 등 매 장면을 빛내 주었던 배경음악 역시 수록되어 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그냥 아는 사이’로 지내던 두 남녀가 사랑에 빠지면서 만들어가는 ‘진짜 연애’를 담은 드라마이다. ‘하얀거탑’, ‘아내의 자격’, ‘밀회’, ‘풍문으로 들었소’의 안판석 감독이 연출을, 김은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음악은 안판석 감독과 꾸준히 호흡을 맞춰온 이남연 음악감독이 담당하였다.

한편 지난 5월 19일에 종영한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8.3%(14회/닐슨 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올 상반기 가장 화제가 된 드라마로 조사됐다.

김다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