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코웨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이해선(가운데) 코웨이 대표가 직원들과 함께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코웨이이해선(가운데) 코웨이 대표가 직원들과 함께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코웨이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021240)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일자리 창출 및 개선에 대한 노력을 인정 받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정부가 일자리를 늘리거나 질을 개선하는 기업의 노력을 인정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된 제도다. 고용노동부가 고용보험 데이터베이스 분석, 지방고용노동관서 발굴 및 국민 추천을 통해 후보 기업을 발굴하고, 현장조사와 노사의견 수렴을 거쳐 최종 100개 기업을 선정 발표한다. 선정된 기업은 신용평가 금리 우대, 세무조사 유예 등 150여 개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코웨이는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다양한 가족 친화프로그램 운영 △모성보호 관련 제도 활성화(출산 축하금 지원, 임신 기간 근로 시간 단축, 태아 검진 시간 사용 등) △청년 창업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OO님’으로 부르는 수평적 호칭 도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협력업체 동반성장 준수, 임직원 소통, 고용 증가, 이직률 등도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코웨이는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개선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가 건강한 길로 나아가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연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