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필러 시술, 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만족도 높인다




미국의 뇌 과학자 폴 왈렌의 연구에 따르면 우리는 뇌의 편도체를 통해 0.1초도 안되는 극히 짧은 순간에 상대방에 대한 호감도와 신뢰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연구결과 첫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 요인으로 외모로 분석됐다.

이에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가꿔진 외모는 자신감을 높여주고, 사회적으로 경쟁력을 갖게 된다. 이 같은 사회적 분위기속에서 최근 얼굴이나 몸매를 관리하는 제품이나 시술 등을 찾는 이들을 과거에 비해 주변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하지만 매일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시간을 따로 가지며 외모를 관리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이에 최근 필러나 보톡스, 실리프팅 등 전문가의 도움의 손길을 받고자 하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이 중에서 필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수술보다 부담감이 적고 간편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것이다.

비수술적인 주사요법의 필러는 간편하며 짧은 시술시간, 부기와 염증이 거의 없고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은 물론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팔자주름, 이마, 코는 물론 광대로부터 코쪽에 위치한 ‘앞볼’에 필러 시술을 받기 위한 상담도 늘고 있다.

관련기사



그러나 시간이 짧고 간단한 시술이라도 시술시 주의할 사항을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

대구 미클리닉 김민석 원장은 “시술 전에는 컨디션 관리를 통해 시술 시 신체에 무리가 오지 않도록 하고 특히 시술 전 과음은 피해야 하고 시술 후 5일~7일 동안은 음주와 흡연을 하지 말아야 하고 시술부위에 경락마사지도 금지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사람 이미지가 다르기 때문에 성공적인 필러 시술을 위해서는 시술 전에 담당 의사와의 충분한 소통이 시술 후 만족도를 높이는 결과로 이어진다.

이에 김민석 원장은 “시술하는 의사와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형에 따라 좌우 비대칭 여부 등을 분석하고 어떤 형태로 시술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