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지역 최초ㆍ최고 프리미엄을 선점하라! 반도건설 ‘고등지구 반도아이비밸리’ 주목

지역 내 ‘최초’ 타이틀, 상징적 의미에 수요자들 눈길 사로잡아

반도건설 지식산업센터 ‘고등지구 반도아이비밸리’ 7월 공급

지역 내에 최초로 분양되는 부동산 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역 내 ‘처음’이라는 상징성과 희소성을 갖추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데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건설사들도 지역민들에게 자사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상품에 공을 들이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지역 내 처음으로 선보인 단지들은 분양 성적이 우수하다. 실제 경기도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내 처음으로 공급됐던 브랜드상가 ‘카림애비뉴 동탄’은 단기간 내 100% 완판됐다.


프리미엄도 강세다. KB 부동산에 따르면 서울시 성북구 장위뉴타운 첫 분양단지였던 ‘장위뉴타운 꿈의숲 코오롱하늘채’ 전용 59㎡의 경우, 입주 시기인 지난해 11월부터 최근 6월까지 10.77%(4억8,750만→5억4,000만원)의 높은 매매가 상승을 보였다.

이렇듯 지역 내 ‘최초’로 분양된 단지가 ‘최고’의 프리미엄까지 선점하게 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성남고등지구에 첫 번째로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가 있어 화제다. 반도건설이 이달 공급하는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가 주인공이다. 지역 내 첫 지식산업센터인만큼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는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등이 인접해 있어 전국 어디로든 물류 이동이 편리하며 직장인들의 출?퇴근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동쪽으로는 대왕판교로가 위치해 서울과 판교를 연결하고 있으며 북쪽으로는 청계산로가 성남 고등동과 양재동을 잇고 있어 교통 여건이 좋다.


또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는 상적천이 인접해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반도건설은 여기에 지식산업센터 내 여유로움을 더하는 옥상정원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재감면 및 금융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지식산업센터에는 고등지구 최초의 복합상가 ‘성남 고등 유토피아’도 함께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구성되며 일부 수변 테라스 상가로 조성될 예정이다.

반도건설 분양 관계자는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는 성남 고등지구 내 최초로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공급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몰리고 있다”며 “’최초’타이틀을 가진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세심한 구성과 설계로 입주기업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반도건설이 7월 선보이는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 지식산업센터는 성남시 고등동 518-10 일원에 전체 연면적 41,544.6637㎡ 지하 3층~ 지상 8층 지산 217실, 상업시설 103실 규모로 조성된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42 송파테라타워2 B동 1층(101호)에 마련되어 있다.




<반도건설이7월 선보이는 고등지구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 ‘고등지구 반도아이비밸리’ 투시도><o:p></o:p><반도건설이7월 선보이는 고등지구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 ‘고등지구 반도아이비밸리’ 투시도>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