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한솔요리학원, 고교위탁과정 2학기 수강생 선착순 모집…‘고3, 전액 국비지원 혜택

사진 제공 : 한솔요리학원 사진 제공 : 한솔요리학원



최악의 취업난으로 인해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대신 취업을 선택하는 청소년들이 늘고 있다. 통계청의 ‘2018 청소년 통계’에 따르면 2017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진학 비율이 지난해보다 0.9%포인트 줄어들었다.

혹시 취업을 위해 전문적으로 기술을 배우고 싶지만, 비용이 걱정이라면 수강료 전액 국비지원과 교육 장려금까지 지원되는 고교위탁과정을 눈여겨봐야 할 것이다. 국내최대 규모인 한솔요리학원에서는 2018학년도 ‘고교위탁과정’ 2학기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일반고 3학년 대상, 전액 ‘국비지원 무료교육’

전액 국비지원 무료 교육으로 진행되는 ‘고교위탁과정’은 대학교에 진학하지 않고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 교육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특화된 교육훈련이다.

한솔요리학원 고교위탁에서는 카페베이커리ㆍ호텔조리ㆍ양식조리 등 다양한 요리 분야의 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강남 요리학원에서는 ‘외식조리’와 ‘호텔조리’에 대한 수강생을 모집한다. 노원 요리학원에서는 ‘한식/양식 조리’와 ‘카페베이커리’를 영등포 요리학원에서는 ‘외식조리’에 대한 학생을 모집 중이다.

고교위탁과정은 일반고 3학년 진학예정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교육비, 교재비, 식재료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비용이 100% 전액 지원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월 최대 31만 6,000원의 교육 장려금도 지원받을 수 있어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조리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확실한 취업지원시스템 구축

관련기사



한솔요리학원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정식인가 받은 요리위탁교육 훈련기관으로 다양한 교육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우선 조리자격증 합격자 누적 43만 명 배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구축한 것은 물론, ‘1:1 밀착 담임 책임관리제’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한솔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취업 상담 및 알선, 취업 지원시 `자소서 코칭부터 동행면접`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할 예정이다. 실제로 대형 외식업체와 `채용연계 MOU`를 맺은 것은 물론, 구인 희망 기업체 700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 매년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2017학년도 고교위탁과정을 수강 중인 김영원(여의도고 3학년) 학생은 “요리를 배우던 중, 집중적이면서도 체계적으로 교육으로 받고 싶어 고교 위탁 과정을 신청했다”며 “수업을 받으며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은 물론 요리대회를 나가는 등 요리 실력뿐만 아니라 자신감이 많이 상승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거 같다”고 말했다.

현재 한솔요리학원에서는 청소년들이 요리사를 직접 체험하고 진로를 결정하는 ‘여름방학 조리캠프&디저트캠프’에 참가할 학생을 모집 중이다. 7월 30일부터 약 2주간 강남점과 종로3가점 두 곳에서 진행된다. .

2018년 2학기 고교위탁과정 교육 신청 혹은 조리&디저트 캠프, 요리학원 강좌 수강료(학원비) 등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각 지점(강남, 종로3가, 신촌, 강동 등 8개 직영점)을 통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