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기술보증기금-주택금융공사, 감사업무 선진화 업무협약 체결

자체 감사기구 역량강화를 위한 교차감사 및 정보교류 실시

박세규(오른쪽) 기술보증기금 감사가 이동윤 한국주택금융공사 감사와 19일 부산 본점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기보박세규(오른쪽) 기술보증기금 감사가 이동윤 한국주택금융공사 감사와 19일 부산 본점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기보



기술보증기금과 한국주택금융공사는 19일 부산시 문현동 소재 한국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자체감사기구 인력의 상호지원 및 교류를 통한 교차감사 실시 △내부통제 취약 및 우수분야에 대한 정보교류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활동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약속하고 감사업무 선진화의 성과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감사업무 노하우를 유기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금융지원 업무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박세규 기보 감사는 “부산 국제금융센터 내에 소재하고 있는 공공기관이 서로 협조함으로써 각 기관의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며, “향후 내부감사의 기능과 역할을 한 단계 높여 합리적 경영개선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정민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