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한화시스템, 보훈 어르신 위한 하계 봉사 활동 실시

한화시스템 관계자가 25일 성남시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시스템한화시스템 관계자가 25일 성남시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연구소 직원들이 기록적인 무더위로 힘든 여름 나기를 하고 있는 지역 보훈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25일 업무 협약을 맺은 경기동부보훈지청과 함께 지역 내 국가 유공자 가정 15곳을 방문해 침구류, 음료수 등 하계용 위문품을 전달하고,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대신 집안을 청소해드리는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앞서 24일에는 이천시에서 진행된 ‘나라사랑 보금자리 준공식’에 참여했다. 이 사업은 육군 주관으로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에게 새로운 주거환경을 만들어주고자 2009년부터 민관군이 함께 진행해온 것으로 이번에는 제55보병사단과 한화시스템, 이천시, 경기동부보훈지청이 함께 추진했다. 봉사자들은 지역 내 거주 중인 6.25 참전용사의 주택을 찾아 여름철 무더위에 취약한 부분의 수리를 진행해왔으며, 한화시스템은 가전제품을 지원했다.

관련기사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예년보다 유독 더운 여름날로 인해 고생이 많으신 보훈 어르신들에게 늦지 않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싶었다”며 “향후에도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는 봉사활동들을 통해 보훈문화 확산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우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