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인지어스, 서울교통공사 NCS 공개채용 대비 교육과정 운영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울교통공사(이하 ‘공사’)가 2018년 하반기 신규직원 공개채용을 공고하였다. 공사는 이번 공고를 통해 사무직 300명, 승무직 100명, 차량 45명, 기술직 155명 등 총 555명의 대규모 인원을 채용한다. 원서접수는 8월 24일부터 31일까지이며, 10월 6일 필기시험을 치른다.

전년도 5월 통합이후 두 번째로 시행되는 NCS 기반 채용은 직업기초능력, 인성검사, 면접시험을 통하여 합격자를 결정한다. 특히, 이번 NCS 채용은 전공시험 없이 필기 50%+면접 50%로 합격자를 결정함에 따라 직무에 대한 이해가 무엇보다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다년간의 취업교육 노하우와 NCS 전문강사를 보유한 인지어스 커리어센터에서는 도시철도 협동조합과 함께 공사의 채용예정 직무에 적합한 서류작성과 면접, NCS 필기시험 전형에 대비한다.


이번 공채의 1차 필기전형에서는 전 직종 공통으로 NCS 직업기초능력 10가지 영역을 시험 보게 된다. 인지어스 NCS 전문 강사 김세준, 박정호 강사의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등 각 유형별 출제분석과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효과적으로 NCS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관련기사



또한 서울교통공사에서 30년 이상 근무하였던 도시철도 전문 강사진의 직무맞춤형 강의를 통해 서울교통공사 공채 트렌드를 이해하고 지원 분야에 맞는 서류준비와 면접전략을 세울 수 있다. 강사진으로는 전 서울교통공사 본부장, 인재개발원 교수 등 분야별 전문가를 교수진으로 하였다.

서울교통공사 입사시험 교육과정은 현장 실무능력을 검증하는 NCS 채용의 흐름에 발맞추어 직업기초능력과 직무 내용을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본 과정은 주말반(8월 26일)과 주간반(1차 8월 28일, 2차 9월 13일)을 동시 개강한다.

특히, 본 과정에 앞서 수험생들이 공사 NCS 채용과 시험 준비에 대한 전략 수립방안을 세울 수 있도록 무료 공개특강(8월 21일, 9월 3일)을 진행한다. 자세한 교육내용은 인지어스 커리어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