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충남TP, 한국과총 충남지역연합회 업무협약

지역 산업·과학기술 정책 개발 및 지원 공동 협력 추진

윤종언(사진 오른쪽)충남테크노파크 원장과 유근걸(〃왼쪽)) 한국과총 충남지역연합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충남테크노파크윤종언(사진 오른쪽)충남테크노파크 원장과 유근걸(〃왼쪽)) 한국과총 충남지역연합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충남테크노파크



충남테크노파크(충남TP)는 23일 종합지원관 2층 대회의실에서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충남지역연합회와 지역 산업 발전 및 과학기술 정책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역 산업 및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공동 정책 개발 및 지원 ▦지역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호 교류 협력 증대 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윤종언 충남TP 원장은 “한국과총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서 전략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충남 권역별 맞춤형 사업이 뚜렷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지역산업 발전전략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유관기관과의 소통 채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충남TP는 지역의 미래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산업별 연구회를 구성 및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산업 현황 및 환경 분석 결과를 반영한 산업과학기술 정책을 수립하고 있다.

/천안=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