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숙명여대 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및 비학위 과정 수강생 모집

사진설명 : 숙명여자대학교 전경사진설명 : 숙명여자대학교 전경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전용욱)이 학위취득이 가능한 학점은행제 학위과정과 특화된 비학위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으로는 아동학, 사회복지학, 식품조리학 전공 수강생을 모집하며 학위과정을 통해 국가공인자격증인 ‘보육교사 2급’, ‘사회복지사 2급’ ‘한식조리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숙명여대 미래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은 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커리큘럼과 질 높은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습자의 취업과 진로 설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아동학전공의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48학점(학사학위소지자) 또는 84학점(고등학교 졸업이상, 전문학사소지자) 이상을 미래교육원에서 취득하고 학위요건을 충족하면 숙명여자대학교 총장 명의 학사학위를 수여하기 때문에 4년제 대학교 학사편입은 물론 대학원 진학과 취업으로 연계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숙대 미래교육원은 다채롭고 특화된 비학위 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문화교양 및 전문교육과정 중, 30년째 명강의로 이어지고 있는 ‘역사문화(한국문화, 서양문화)와 신규강좌로 중국역사를 개설했다. 또, 19세기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직장인을 위한 서양미술사’, 한국 전통 채색화 특유의 색채의 풍부함을 배울 수 있는 ‘한국화 채색을 품다’, 자신만의 어울리는 색을 진단하여 자신의 매력을 돋보이도록 연출할 수 있는 ‘퍼스널컬러이미지코칭’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최고전문가과정 중, 이론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사주를 분석하여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역학전문가과정(사주명리학)’은 최근 젊은 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격증과정은 상담에 대한 기본 이해와 미술 심리 워크숍 및 집단미술심리 치료 경험을 통해 미술심리상담가의 기본자세와 유능함을 갖추는 ‘미술심리상담사’, 홍차 전문 티 카페 창업 및 파티플래너로 활동할 수 있는 ‘홍차?허브차컨설턴트’, 몬테소리 교수 방법을 익히고 현장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교사를 양성하는 ‘한국몬테소리교육사’ 등도 개설 운영 중이다.

숙명여대 미래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시대에 맞는 트렌디한 교육과정을 구성해 수강생들에게 필요한 문화교양 및 전문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며 “수강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양질의 교육과정이 입소문을 타고 있어 수강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 수강신청 및 등록은 8월 3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