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별마당 도서관으로 나온 신세계TV쇼핑 '여행 인문학 콘서트'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편집부] 신세계TV쇼핑이 30일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도서관에서 ‘여행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는 여행전문작가 이태훈 작가가 연사로 나서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은 어떻게 모나리자를 소장하게 되었을까,’ ‘자유의 여신상의 모델은 누구일까’ 등 색다른 주제의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여행 인문학 콘서트’는 여행상품과 연계한 인문학강의를 제공해 깊이 있는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자 지난 3월부터 3회에 걸쳐 진행했던 신세계TV쇼핑의 차별화된 행사이다. 이전까지는 신세계TV쇼핑 본사 강당에서 매 회 100명의 고객을 초청해 진행됐다.


4회차를 맞이한 이번 강연은 한정적인 인원만 수용했던 본사 강당을 벗어나 ‘열린 문화 공간’인 별마당도서관 전체를 강연장으로 활용해 더 많은 고객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관련기사



특히 콘서트 진행 시간대도 기존 오후 1시~2시에서 벗어나 저녁 7시부터 진행되어 그동안 참여가 어려웠던 직장인들까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기존에는 신세계TV쇼핑에서 방송 판매하는 여행상품과 연계해 진행했지만 이번 콘서트는 순수 강연만 진행하는 것도 달라진 점이다.

신세계TV쇼핑 관계자는 “문화센터 등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진 가운데 문화 콘텐츠인 ‘여행 인문학 콘서트’에 대한 인기가 회를 거듭할수록 커지고 있어 이번 강연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김강현 기자 seta1857@hmgp.co.kr

김강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