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코스피 옵션 매도·매수 전략에 투자하는 ‘신한 코스피 콘도르 4/10%' ETN 발행

18일 한국거래소 상장




신한금융투자는 코스피 옵션 매도·매수 전략에 투자하는 ‘신한 코스피 콘도르 4/10% ‘ ETN을 발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신규 발행된 ‘신한 코스피 콘도르 4/10%’ ETN은 최근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양매도 ETN을 바탕으로 외가격 옵션 매수를 더해 코스피 200 지수 움직임에 따른 손실 범위를 제한한 상품으로 오는 18일 한국거래소 상장 예정이다.



신한 코스피 콘도르 4/10%’ ETN은 매월 코스피200 지수의 ±4%에 해당하는 행사가격의 옵션을 매도하고 코스피200 지수의 ±10% 행사가격 옵션을 매수하는 상품이다. 코스피200 지수 및 옵션 가격의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지수 옵션 월물 교체시 1분 단위로 분할 매매를 진행하며 옵션 만기일과 다음날 이틀에 걸쳐 월물 교체를 수행하는 등 헷지 매매에 따른 시장 충격 및 가격 왜곡을 방지해 안정적인 운용을 추구한다. 또한 옵션 매수에 따른 프리미엄 수익 하락을 방지하기 위해 옵션 투자 비율을 높였고 지수 옵션 증거금으로 사용되는 금액을 제외한 자금은 CD(양도성 예금증서) 91일물에 투자해 금리 수익을 추가한다.

박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