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가 주최하고 (사)반려동물참문화협회와 (사)경기도수의사회(사)한국애견협회가 주관하는 '2018 안산 반려동물문화교실(부제:금수저대잔치)'가 오는 10월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안산 와~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에 대한 생명존중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위해 마련됐으며 푸른 10월, 탁 트인 야외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반려동물의 생명존중과 동물과 사람이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는지 이야기를 나눠보는 '반려동물 토크콘서트', 펫티켓을 배워볼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교실', 반려동물에 대한 상식을 얼마만큼 알고 있는지 진단해 볼 수 있는 '도전 골든벨'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그리고 반려견을 포함한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생명사랑 그림 그리기 대회' '반려동물 가족운동회' '버스킹 공연' 등 도 준비돼있어 반려인 뿐만 아니라 비(非)반려인도 함께 축제에 참여해 반려동물 문화를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반려동물 용품 업체들이 참가해 이벤트 등을 준비할 예정으로 평소 구매하고자 했던 용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2018 안산 반려동물문화교실(부제:금수저대잔치)는 지난 2017 경기 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 in 안산(부제:펫케어페스티벌)에 이어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안산의 대표적인 반려동물 문화 행사다. 지난 “2017 경기 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 in 안산(부제:펫케어페스티벌)에서는 약 7만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해 성황을 이룬 바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수저대잔치”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