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월간스타킹, 사이즈에 맞는 스타킹 정기배송… 목표금액 1,000% 돌파




월간스타킹이 크라우딩펀딩에서 목표금액 1,000%을 돌파해 업계 이목을 끌고 있다.

주식회사 인투스타트업(대표 이제희)은 크라우딩펀딩 플랫폼 (주)텀블벅(Tumblbug)을 통해 진행한 세번째 월간스타킹 크라우딩펀딩에서 오픈 14시간만에 목표금액 100%를 달성한데 이어 10월 2일 오전 기준, 목표 금액의 1,033%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월간스타킹은 프리사이즈가 대부분인 기존 스타킹과 달리 사이즈를 다양화해 개개인의 자신의 체격에 맞게 취사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2030 여성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체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중 42%가 스타킹 길이가 짧거나 길어서 불편하다는 점을 보완했다. ‘내 키에 맞는’ 스타킹을 신을 수 있도록 국내 여성의 다리 사이즈 데이터를 분석해 △146 - 155cm를 위한 ‘S’ △156 - 165cm ‘M’ △166 - 175cm를 위한 ‘L’ 3종으로 구성했다.


사이즈가 맞지 않아 스타킹이 흘러내리거나 복부를 조여 착용 시 불편하다는 문제도 개선했다. 배와 엉덩이부터 허벅지, 종아리, 발목까지 부위별 단계적 특수 착압편직기술을 적용해 ▲스타킹 길이가 길어서 주름이 잡히고 흘러내리는 경우 ▲스타킹 길이가 짧아서 밑위 부분이 끝까지 올릴 수 없는 경우 ▲스타킹이 다리를 잘 잡아주지 못해 발목이 뜨는 경우를 최소화했다.

관련기사



소재 부분도 눈에 띈다. 라이크라와 탁텔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했다. 라이크라는 신축성과 착용감은 물론 복원력이 뛰어나 여러 번 착용 및 세탁 후에도 모양이 유지되는 특성을 보인다. 탁텔은 나일론보다 내열성, 흡습성, 흡수성이 우수한 3중 구조로 되어 있어 원단이 강하면서 다른 섬유보다 20% 가볍고, 면보다 8배 정도 빠르게 마르고 촉감이 부드럽다.

이제희 대표는 “월간스타킹은 40여 년 스타킹 제조 노하우를 보유한 감성텍스와 협업을 맺고 국내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며 "정가 15,000원 상당의 비교적 고가의 스타킹과 동일한 수준의 퀄리티를 구현하면서도 생산 공장과의 직접적인 제휴를 통해 유통 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여 가성비가 뛰어난 스타킹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펀딩이 마감되는 10월 21일, 월간스타킹 사이트가 웹과 앱으로 정식 론칭과 함께 매달 집에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정기배송 서비스를 시행한다”며 “가성비 좋고 요즘처럼 쌀쌀한 가을부터 겨울까지 따뜻하게 신을 수 있는 ‘내 키에 맞는’ 월간스타킹을 집에서 정기구독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