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62년 전통의 ‘경록’,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70일 초단기 합격자 배출




한국 부동산교육의 모태 경록이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을 단 70일만 공부해 합격한 초단기 합격자를 배출해 수험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경록에 따르면 본 합격자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단기에 취득하기 위해 경록 공인중개사 문제풀이 강의를 먼저 시청한 후, 문제로 나온 지문을 중심으로 기본서를 공부했다. 특히 문제를 단순 암기하는 것보다 이해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판단해, 경록 인강을 2배속으로 계속 반복수강했다.

이 같은 학습전략을 바탕으로 치열하게 70일 동안 공부에 매진한 결과, 2017년 제28회 공인중개사 시험 1차, 2차를 동시에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뿐만 아니라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신의 학습노하우를 공개했으며, 경록 홈페이지에 친필 합격수기를 남기기도 했다.


위 합격자가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단기학습에 이용한 인강과 교재는 62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 경록이 개발 및 제작한 것이다.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 교재는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교수를 비롯한 전문 교수진이 제작해 정답률이 높고,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다루는 족집게식으로 개발돼 학습량이 최소화돼 있다. 이에 학습효율이 우수하며, 반복학습을 통해 실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는 게 특장점이다.

관련기사



또한 인강은 흑판보다 가독성이 높은 HD 전자칠판이 사용돼, 학습자는 높은 몰입도로 시청할 수 있다. 교재는 삽화와 주석처리가 절묘하게 활용돼, 별도의 노트필기 없이 교재만으로도 과목별 포인트 위주의 고효율 학습이 가능하다.

한편 62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 경록은 정답률 높은 족집게식 공인중개사 인강 및 교재가 포함된 패키지 ‘합격보장반’, ‘전과목합격반’을 85% 할인된 특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