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타 팬덤 앱 ‘스타패스’의 투표 서비스인 ‘별별랭킹’ 이 지난달 20일 오픈한 후 팬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별별랭킹은 특별하고 재미있는 주제로 스타에게 투표하는 서비스로, 팬들은 이를 통해 스타의 이미지를 새롭게 브랜딩 할 수 있다.
투표 기간이 2주로 변경된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별별랭킹은 ‘핑크머리가 잘 어울리는 남자 아이돌은?’ 이라는 주제로 진행 중이다. 이번 투표는 이달 25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된다.
첫 주간(9.20~9.27) 별별랭킹은 ‘워너원’ 황민현이 1위를 차지했다. ‘내가 걸으면 공항이 런웨이 공항 패션이 멋진 아이돌은? 이라는 주제로 랭킹 투표가 진행되었으며, ‘워너원’ 황민현은 전체 팬 투표 수의 67.32%를 획득하여 스타패스 별별랭킹 첫 1위를 차지했다. ’샤이니‘ 키, ’방탄소년단‘ RM, ’엑소‘ 세훈이 그 뒤를 이었다. 둘째 주간(9.27~10.4) 별별랭킹은 ’워너원‘ 이대휘가 1위를 차지했다. ’안경을 갓경으로 만들어버린 아이돌은?‘ 이라는 주제로 랭킹 투표가 진행되었으며, ’워너원‘ 이대휘가 전체 팬 투표 수의 46.37%를 획득하여 스타패스 공식 랭킹 투표의 둘째 주 왕좌에 올랐다. 김용국이 마지막까지 1%의 아슬아슬한 접전을 펼쳤고, ’NCT‘ 제노, 정세운이 뒤를 이었다.
셋째 주간(10.4~10.11) 별별랭킹은 ’구구단‘ 김세정이 1위를 차지했다. ‘토끼처럼 사랑스러운 여자 아이돌은?’ 이라는 주제로 랭킹 투표가 진행되었으며, ‘구구단’ 김세정이 전체 팬 투표 수의 53.23%를 획득하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이달의 소녀’ 희진은 38.07%의 지지를 받아 2위를 기록했다.
한편, SBSMTV ‘더쇼’의 공식 글로벌 투표 앱인 ‘스타패스’에서는 매달 스타 랭킹 투표 순위에 따라 개인 투표 랭킹 1위 및 ‘더쇼’의 우승팀인 “더쇼 초이스” 선정 팀에게 국내 최초로 매주 금요일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 광고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 랭킹 2위에는 ‘지하철 와이드 컬러’ 광고, 배틀랭킹 1위에게는 ‘강남역 대형 전광판 광고’ 를 팬들의 응원 보상으로 스타들에게 대신 선물하고 있다. 스타패스 앱은 지금까지 24만 건 다운로드 됐으며 스타패스 앱을 통해 해외 팬들도 실시간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에게 투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