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가을철 국내 자전거 여행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까지 ‘매주 떠나는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행사를 연다. 행사는 오는 11월18일까지 주말마다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곳 가운데 권역별로 한 곳씩 총 5곳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전국 걷기·자전거 여행길 정보 플랫폼인 ‘두루누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문위, 해외 관광객 위한 무인 정보 시스템 도입
한국방문위원회가 방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무인 시스템인 ‘스마트 헬프 데스크’를 최근 도입했다. 쇼핑·교통·맛집 등과 관련한 정보를 영어·일본어·중국어로 제공하는 이 기계는 우선 서울 명동·강남·이태원·종로 등 관광거점에서 시범 운영한 뒤 전국적으로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박나래와 괌 ‘클럽 파티’ 상품 출시
하나투어가 개그우먼 박나래와 함께하는 ‘DJ 나래와 미쳐볼괌(GUAM)!’을 선보였다. 남태평양의 대표적 휴양지인 괌에서 박나래와 함께 클럽파티를 즐길 수 있는 이 상품을 구매하면 오는 12월2일 괌 시내 중심가에 위치한 ‘클럽글로브’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화리조트 쏘라노, 공연 등 단풍시즌 이벤트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가 단풍 시즌을 맞아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11월3일까지 ‘보라언니’ 등 유명 밴드가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을 매주 토요일 2회씩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매주 주말 어린이 동반 고객을 위한 나노블록 맞추기, 열쇠고리 등 액세서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등 이벤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