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한솔요리학원, 일반고 고교위탁 교육생 사전접수 진행‘100% 국비지원 등 혜택 가득’

▶ 사진 제공 : 한솔요리학원▶ 사진 제공 : 한솔요리학원



역대 최악의 취업난과 경기침체로 인해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대신 취업을 선택하는 청소년들이 늘고 있다. 여성가족부와 통계청이 공동 발표한 ‘2018 청소년 통계’에 따르면 2017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진학 비율이 지난해보다 0.9%포인트 줄어들었다.

현재 일반고 학생으로 진학보단 취업을 위해 전문적으로 기술을 배우고 싶지만, 비용이 걱정인 학생이라면 전액 국비지원 되는 고등학교 위탁교육을 눈여겨봐야 할 것이다. 국내최대 규모인 한솔요리학원에서는 2019학년도 ‘고교위탁과정’ 선착순 사전접수를 실시하고 있다.


◆ 현재 일반고 2학년 대상, 전액 ‘국비지원 무료교육’

전액 국비지원 무료 교육으로 진행되는 ‘고교위탁과정’은 대학교에 진학하지 않고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 교육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특화된 교육훈련이다.

한솔요리학원 고교위탁에서는 카페베이커리ㆍ호텔조리ㆍ양식조리 등 다양한 요리 분야의 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강남 요리학원에서는 ‘외식조리’와 ‘호텔조리’에 대한 수강생을 모집한다. 노원 요리학원에서는 ‘한식/양식 조리’와 ‘카페베이커리’를 영등포 요리학원에서는 ‘외식조리’에 대한 학생을 모집 중이다.

고교위탁과정은 일반고 3학년 진학예정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교육비, 교재비, 식재료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비용이 100% 전액 지원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월 최대 31만 6,000원의 교육 장려금도 지원받을 수 있어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조리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확실한 취업지원시스템 구축

관련기사



한솔요리학원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정식인가 받은 요리위탁교육 훈련기관으로 다양한 교육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우선 조리자격증 합격자 누적 43만 명 배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구축한 것은 물론, ‘1:1 밀착 담임 책임관리제’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한솔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취업 상담 및 알선, 취업 지원시 `자소서 코칭부터 동행면접`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할 예정이다. 실제로 대형 외식업체와 `채용연계 MOU`를 맺은 것은 물론, 구인 희망 기업체 700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 매년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2018학년도 고교위탁과정을 수강 중인 김영원(여의도고 3학년) 학생은 “요리를 배우던 중, 집중적이면서도 체계적으로 교육으로 받고 싶어 고교 위탁 과정을 신청했다”며 “수업을 받으며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은 물론 요리대회를 나가는 등 요리 실력뿐만 아니라 자신감이 많이 상승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거 같다”고 말했다.

현재 한솔요리학원에서는 고교위탁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무료체험 수업을 종로3가점을 비롯한 7개 지점에서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일정 및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강남 요리학원과 부산 요리학원을 비롯한 9개 지점에서 ▲입시·대회준비(조리고 입시, 대학 진학, 고등학교 위탁교육) ▲기능사 자격증 실기(한식, 양식, 중식, 일식 및 제과제빵, 커피바리스타 등) ▲국비 및 창업, 취미, 주말반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고등학교 위탁교육 및 교육 커리큘럼, 수강료(학원비) 확인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각 지점(노원점, 영등포점, 신촌점 등)을 통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