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시의 급락으로 한국 증시도 조정흐름을 보이다 안정을 찾아가는 모양세다. 증권가에서는 당분간 조정 폭이 확대되기 보다는 반발 매수세가 유입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나홀로 강세’ 매수기회 저평가 실적주株 TOP 5
서상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13일 " 애플의 판매량 감소는 이미 제기됐던 이슈라는 점, 유럽 정치 이슈는 완화 기대감을 높이는 내용들이 나오기 시작한 점,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감산 기대감이 여전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기회의 장 소외되고 있다면, 20% 급등기대 빠르게 올라탈 종목 (클릭)
그는 "영국 브렉시트 관련 불확실성이 부각되며 파운드화가 달러 대비 0.9% 넘게 약세를 보인 점도 부담이지만 핀란드 총리가 '1주일 안에 중요한 진전이 있을 것 같다'고 언급하는 등 브렉시트 해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발언을 한 점은 주목된다"며 "17일 EU 긴급 정상회담을 앞두고 관련 발언이 긍정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수요일, 15%급등 기대 빠르게 올라탈 종목 (클릭)
서 연구원은 "애플 하락은 이미 제기되었던 이슈라는 점, 유럽 정치 이슈는 13일(이탈리아 수정 예산안 제출일)과 17일(EU 긴급 정상회담) 중요 일정을 앞두고 있으며 완화 기대감을 높이는 내용들이 나오기 시작한 점, 국제유가는 OPEC의 감산 기대감이 여전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조정폭이 확대되기 보다는 반발 매수세가 유입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관심종목
에이치엘비(028300), 신라젠(215600),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SK하이닉스(000660),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
☞ 반등 탄력 Best 저PBR 밸류에이션 매력株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