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고속도로 휴게소 최우수 음식에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선정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경진대회 수상자 기념사진./한국도로공사 제공=연합뉴스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경진대회 수상자 기념사진./한국도로공사 제공=연합뉴스



방송인 이영자씨가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추천하기도 했던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이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가운데 최고로 꼽혔다.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9∼10월 전국 195개 휴게소에서 판매하는 189개 음식을 대상으로 전문가, 음식 맛 전문 컨설팅단, 외부 평가단 등 평가를 진행해 ‘휴게소 대표 음식 탑(Top)-20’을 선정, 15일 발표했다. 최우수 음식으로 뽑힌 서울만남의광장(부산 방향)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은 24시간 가마솥에서 우려낸 한우 사골의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관련기사



우수상에는 죽암휴게소(부산 방향)에서 만든 보은 대추 왕갈비탕과 섬진강휴게소(부산 방향)에서 판매하는 옛날 김치찌개가 뽑혔다. 망향휴게소(부산 방향)의 명품 닭개장과 추풍령휴게소(서울 방향)의 석쇠 불고기 등도 휴게소 대표 음식에 이름을 올렸다.

이강래 도로공사 사장은 “휴게소 음식이 어디에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은 음식으로 자리 잡도록 지속적으로 품질을 관리해 국민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혁준인턴기자 hj7790@sedaily.com

권혁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