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오피스·상가·토지

‘힐스테이트 일산’ 상가 분양

현대건설이 ‘힐스테이트 일산’ 상업시설의 홍보관을 지난 12일 열고 분양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C1-1블록 GTX 킨텍스역(예정) 바로 앞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일산’은 지하4층~지상49층 규모에 오피스텔(아파텔) 4개 동 1,054가구와 업무편의시설 1개 동으로 구성되는 단지다. 이 중 오피스텔은 지난 2015년 12월 청약에서 평균 28.4대 1로 마감을 했으며 내년 3월 입주를 앞두고 있다.


이번 분양을 실시하는 판매시설은 지상 1~2층에 2,375㎡ 규모 총 62개 점포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상가는 자유로, 제2자유로, 외곽순환로, 강변북로 등을 통한 도로교통 연계성이 우수하다. 오는 2023년 예정된 GTX A 노선 (파주~삼성) 개통시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대폭 개선돼 유동인구가 크게 늘고 일대 상권도 활기를 띨 전망이다.

또 인근에 다수의 대형복합상가가 자리잡고 있어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반경 1㎞ 이내에 현대백화점, 고양원마운트, 이마트타운, 롯데마트 등 일산의 주요상권이 위치해 있고 향후 한류월드(예정), JTBC일산사옥(예정) 등 대규모 상업·업무시설도 추가로 들어설 전망이다. 또 일산테크노밸리(예정)가 건설되면 일산은 물론 경기 서부권을 대표하는 핵심 상권으로 떠오를 것이라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힐스테이트 일산’ 상업시설은 상층부에 1,054가구의 고정수요를 확보한 데다 주변 아파트 및 오피스텔 7,000여 가구를 배후수요로 품고 있다. 여기에 사업지 앞 온누리공원 및 킨텍스역 만남의광장(예정) 등 휴식공간과 연계한 스트리트 상가로 설계될 예정이다.






이완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