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글로벌 대세돌' 뉴이스트 W,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국내 음반 차트 1위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그룹 뉴이스트 W(JR, Aron, 백호, 렌)가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으로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6일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으로 컴백한 뉴이스트 W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각종 차트에서 1위를 기록, ‘글로벌 대세돌’다운 저력을 과시했다.


뉴이스트 W의 신규 앨범 ‘WAKE,N(웨이크,앤)‘은 그들의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한 웰메이드 앨범으로, 퓨전 팝 R&B 장르의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를 포함해 수록곡 ‘L.I.E(라이)’, 4인 4색 멤버들의 솔로곡 그리고 CD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Dal Segno(달 세뇨)’까지 총 7곡을 수록하고 있다.

뉴이스트 W는 앨범 발매와 동시에 새 앨범의 전곡이 음원 차트에 진입한 것은 물론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가 각종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 및 상위권을 휩쓸며 꾸준히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핫트랙스, 인터파크 등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신나라 레코드와 국내 최대 음반 집계 사이트인 한터 차트에서는 지난 26일 일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음원 차트에 이어 음반 차트까지 석권하며 음반 판매에서도 강세를 보인 것.



특히 뉴이스트 W의 이번 앨범은 해외에서도 남다른 인기를 얻고 있다. 뉴이스트 W의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은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스웨덴, 베트남 등 2개국에서 1위에 등극했으며 캐나다, 독일, 말레이시아 등에서는 2위를 기록하는 등 총 11개국에서 TOP10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처럼 뉴이스트 W는 독보적인 콘셉트와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에 그들이 써 내려갈 기록에 가요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뉴이스트 W는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로 활발한 음악 방송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주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