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학부모와 학생 모두가 만족하는 밀크티 ‘똑똑한’ 초등 공부법




대표 교육기업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운영하는 스마트 학습 밀크T가 초등학교 전 학년, 전 과목 무제한 수강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 학원과 학습지로 경제적 부담을 겪던 학부모들 사이에 효과적인 공부 방법으로 떠오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과목 수가 많아지고 학업에 대한 중요성 역시 높아지는 만큼 학부모들의 사교육 비용 부담 역시 늘어날 수 밖에 없다. 학원을 다니고 있는 경우, 방과 후 학원으로 향하는 아이의 체력적인 부담도 더해진다. 이로 인해 학원에 가고 싶지 않다는 입장의 자녀와 학부모 사이 충돌은 주변에서도 흔히 발생하곤 한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운영하는 스마트 학습 밀크T는 아이와 학부모 모두가 만족도할 수 있는 새로운 공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밀크T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자녀들에게 익숙한 태블릿 PC를 기반으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며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한 아이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한다.


밀크T는 학원과 같은 단순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아이가 직접 화면을 터치하며 디지털 콘텐츠와 상호작용함으로써 주도적으로 학습하며 몰입할 수 있게 한다. 억지로 하는 공부가 아닌 스스로 공부에 재미를 느낌으로써 자연스럽게 오랜 시간 학습에 집중하고, 능동적인 학습 태도를 기를 수 있는 것이다.

관련기사



천재교과서 밀크T는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데에도 큰 힘이 되고 있다. 여러 학원에 다닐 필요 없이 한 번의 가입으로 전 과목, 전 학년 인터넷 강의를 집에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형제자매가 있는 경우에는 함께 공부가 가능해 더욱 경제적이다.

학원에서 받는 학습 관리 또한 개별 배정된 밀크T 담임 선생님을 통해 제공되고 있어 더욱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으로 공부할 수 있는 것 역시 강점이다. 최근 밀크T와 같은 스마트학습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향후 초등 교육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