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주목] 국제유가의 칼자루, 숨겨졌던 유가 수혜주 확인!

☞【POINT】 ‘유가 수혜주’ 증권사 기대주 TOP 5 (확인)

국제유가가 연일 등락을 이어가고 있어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석유수출국기구(OPEC)과 러이사아 등 24개 산유국의 모임인 OPEC 플러스가 올해 말까지 하루 180만배럴의 감산합의를 이행하고 내년에도 120만배럴의 감산합의를 이행하기로 합의함으로써 시장에 원유가 넘쳐나는 것을 막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전달했다.

이러한 가운데 유가 관련 종목에 대한 증권사들의 리포트가 화제가 되고 있다.

케이프투자증권은 6일 SK이노베이션의 4분기 실적은 아쉬움이 예상되나 IMO규제와 배터리 등 중장기 모멘텀이 유효하며, 유가급락의 수혜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특징주】 12월 필수 매수 '저평가 실적 우량주' TOP 5 (클릭)


현재 OPEC플러스 감산합의가 된 상황이지만, 국제유가는 미국이 칼자루를 쥐고 있다.

관련기사



☞【유튜브】 美장단기 국채금리 역전현상, 어떻게 판단해야할까?(10분) (확인)

케이프투자증권 전유진 연구원은 "본업의 회복과 중장기 성장 모멘텀, 4%의 배당 수익률 등 긍정적 관점 유효다고고 판단했다.

전 연구원은 4분기 정유주들의 실적은 아쉽지만, 유가가 회복추세에 있기에 중장기 모멘텀은 유효하기에,

2019년 정유주에 관심을 가지라고 당부했다.

관심종목

아난티(025980), 신라젠(215600), 셀트리온(068270), 현대엘리베이(017800), SK하이닉스(000660)

☞【테마】 제 2의 신라젠... '세계최초 암 진단키트 개발' 바이오株 주목 (클릭)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