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인천 부평 부개주공아파트 6단지 관리소장 공창화 에듀윌 동문 “항상 초심을 잃지 않는 주택관리사가 되기 위해”




인천 부평 부개주공아파트 6단지에 근무하는 공창화 소장은 우연한 계기로 관리사무소 기전실에서 근무하게 됐다. 그것이 그가 관리업계에 내딛은 첫 발이다. 이후 제18회 주택관리사(보) 시험에 합격하여 햇수로 4년 동안 근무했던 그를 만나 에듀윌 주택관리사 동문회를 대신해 다양한 질문을 해봤다.

공창화 소장은 “제가 많은 주택관리사 교육기관 중 에듀윌을 선택한 이유는 교수님들의 열정에 반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주택관리사 자격증 공부 중 가장 어려웠던 회계과목은 교수님들의 열정과 강의 실력으로 나중에 전략 과목을 삼았을 정도였습니다.” 라며, 뒤이어 “저는 에듀윌 주택관리사 부평학원에서 수강하였는데 부평학원 상담 실장님들도 너무 좋으셔서 학습에 어려움이 있을 때 편하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관리소장에게 필요한 덕목은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는 “경험 상 제일 중요한 것은 ‘끈기’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관리소장으로서 한 번에 해결되는 일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중간에서 조율이 필요하거나 때로는 밀어 붙이기도 해야 하고 어떨 때는 백 번 양보를 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 순간이 올 때마다 힘들겠지만 끈기를 가지고 끝까지 포기 하지 않고 업무를 마무리하는 자세가 제일 필요합니다”라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공창화 소장은 “관리소장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관리사무소 직원 분들과 함께 한 마음으로 깨끗하고 정다운 아파트 단지를 만들어내고 입주민들이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전국에 계신 관리 사무소 소장님들과 직원분들 추운 겨울이 제일 걱정인데요. 추운 겨울 건강하시고 늘 파이팅 하십시오!” 라고 관리소장의 한 사람으로서, 에듀윌 주택관리사 동문으로서 동문 회원들을 응원했다.

관련기사



주택관리사 시험이 오는 2020년부터 상대평가로 전환됨에 따라 많은 수험생이 2019년 합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2019 주택관리사 합격완성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1년 안에 단기합격을 목표로 공부하는 수험생을 위한 과정이다.

2019 합격완성반은 2019년 제22회 2차 시험일까지 수강할 수 있으며, 2019년 시험에 최종 합격 시 자격증 강의 1개를 1년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주택관리사 취득 후 보다 전문적인 관리인을 목표로 한다면 관련 자격증 강의를 추가로 수강할 수 있는 것이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에듀윌은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