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정치·사회

시진핑, 혁명 60주년 맞은 쿠바에 축전…"좋은 동지이자 형제"

2018년 11월 시진핑 중국 주석과 미겔 디아스-카넬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이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환영행사에 참석하고 있다./AP=연합뉴스2018년 11월 시진핑 중국 주석과 미겔 디아스-카넬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이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환영행사에 참석하고 있다./AP=연합뉴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쿠바 혁명 60주년을 맞은 1일 쿠바 지도자들에게 축전을 보내 축하했다.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라울 카스트로 쿠바 공산당 총서기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지난 60년간 쿠바공산당의 지도 아래 쿠바 정부와 인민이 사회주의 건설 사업에서 큰 성취를 이뤘다면서, 중국 공산당과 정부, 인민을 대신해 축하한다고 말했다.


시 주석은 이어 양국 공산당과 국가의 관계는 국제적인 풍파를 겪으면서도 풍성한 성과를 얻었고, 양측은 좋은 친구, 좋은 동지, 좋은 형제가 됐다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그는 또 중국과 쿠바의 우호 관계 발전을 매우 중시한다며서, 양국 관계를 계속 전진시키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미겔 디아스-카넬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에게도 축전을 보내 디아스-카넬 의장이 한달 전 중국을 방문한 것을 언급하면서 양국 관계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협력하자고 말했다.

김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