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롯데손보, 아토피부터 ADHD까지 보장하는 '도담도담 자녀보험' 판매




롯데손해보험은 어린이들의 다양한 질병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는 중증 아토피,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호흡기관련질병수술비, 피부질환 수술비 등 면역력 저하 및 환경적 요인으로 걸리기 쉬운 환경성 생활질환들을 집중 보장하는 게 특징이다.

또한 영구치에 대한 보철치료 및 보존치료 뿐만 아니라 유치의 보존치료까지 보장하며 임플란트·틀니 치료시 치아 당 100만원, 브릿지 치료 시 치아 당 50만원을 보장한다. 아울러 충치를 때우는 충전치료의 경우 재료에 따라 5만원까지 보장하며 치아를 덮어 씌우는 ‘크라운’ 치료시 치아당 10만원을 담보한다.


최근 여성의 출산시기가 늦어짐에 따라 임신중독증 담보는 물론 산전우울증 관리, 임신중독증 관리 등 종합적인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관련기사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가입 시 납입기간 중에는 해지환급금이 없지만 일반형 대비 약 25~30%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며 납입기간 이후에는 일반형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30세 만기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30세 만기 시점에 100세 만기형으로 계약을 전환하여 보장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제도(계약전환 제도)가 포함돼 부모의 보험료부담을 줄이면서 보장기간을 확대할 수 있다. 계약전환 시점의 만기환급금은 자녀의 독립자금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자녀가 상해 또는 질병으로 80% 이상 후유 장해 발생 시 보험료의 납입을 면제 받을 수 있으며 다자녀가정(2명 이상)이 가입 시에는 보험료 할인(1~2%)을 받을 수 있다.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태아부터 최대 3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1종(30세 만기, 일반형), 2종(100세 만기, 일반형), 3종(100세 만기 해지환급금 미 지급형)으로 구성된다.


서일범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