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KB증권 텔레그램용 챗봇 '리봇' 출시..맞춤 투자정보 제공




KB증권은 리서치센터 주도로 무분별한 정보의 홍수가 아닌 투자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선별해 적재적소의 투자정보를 메신저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KB증권은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텔레그램으로 투자와 자산관리에 필요한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챗봇인 ‘리봇’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리서치센터가 직접 기획한 리봇은 텔레그램 대화창을 통해 애널리스트 보고서와 실시간 주가 등 다양한 데이터와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관련기사



리봇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만을 선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사용자의 관심과 상관없이 방대한 양의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했던 기존의 투자정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들과 확연히 구분된다는 게 KB증권 측의 설명이다. 또 ‘맞춤형 정보검색 툴’은 사용자의 관심 자산·국가·업종 등을 설정해 놓으면 관련 리포트 발간 시 실시간으로 선택형 리포트 알람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는 투자정보 SNS 채널 중 리봇이 가장 먼저 선보이는 기능이다.

텔레그램에서 ‘@kbrcbot’를 검색하면 리봇을 이용할 수 있다. 서영호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인공지능(AI)을 접목한 리서치 홈페이지를 여는 등 고객 중심의 리서치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보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