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TV]하나머티리얼즈, 아산사업장 준공… 사업다각화와 생산 효율화에 박차

반도체 부품·소재 전문기업 하나머티리얼즈(166090)는 지난 22일 충남 아산시 음봉면에서 ‘하나머티리얼즈 아산사업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자리에는 최창호 하나머티리얼즈 회장, 오경석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오세현 아산시장, Toshiki Kawai 일본 도쿄일렉트론 CEO, Yasuyuki Kuriki 도쿄일렉트론 코리아 회장 및 원제형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준공된 아산사업장은 부지 49,600㎡에 연면적 34,165㎡로 향후 Si(실리콘) 및 CVD SiC(실리콘 카바이드) Parts를 생산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아산사업장에 CVD SiC Parts의 소재 및 제품 생산에 특화된 전용 라인을 구축하게 되면서 신 성장동력인 SiC Parts 사업 부문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또한 잉곳(Ingot) Slicing, Cropping, Coring 등을 수행하던 동면사업장이 아산사업장으로 이전하게 되며 생산라인 운영의 효율성도 보다 확대될 전망이다.

오경석 대표이사는 “작년 말 백석사업장 라인 증설과 함께 이번 준공까지 마무리되며 하나머티리얼즈는 명실공히 Si Parts의 국내 최대 규모 생산기지를 확보하게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실리콘 부품 시장 내 시장지배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CVD SiC의 소재부터 완제품까지 생산이 가능한 일관생산체제를 구축함으로써 당사의 신 성장엔진이 되어줄 SiC(실리콘 카바이드) 사업에 본격 착수해 지속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이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