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일본 인플루엔자 뭐길래? “독감으로 알려진 호흡기질환” 이상 행동 “지붕 위 떨어진 뒤 땅에 떨어져”

일본 인플루엔자 뭐길래? “독감으로 알려진 호흡기질환” 이상 행동 “지붕 위 떨어진 뒤 땅에 떨어져”일본 인플루엔자 뭐길래? “독감으로 알려진 호흡기질환” 이상 행동 “지붕 위 떨어진 뒤 땅에 떨어져”



일본 인플루엔자 사망자가 10명을 넘어서면서 환자의 이상행동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일본에서는 인플루엔자 추정 환자 수가 일주일 새 16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사망자도 10명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일본 인플루엔자 환자가 갑자기 이상행동을 보이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22일 일본 인플루엔자를 앓고 있던 초등학생이 아파트에서 추락하고 사고가 일어났다.


일본 보도에 따르면 22일 오후 3시경 사이타마현의 한 5층 아파트의 3층에서 초등학교 6학년생이 추락했으며 현지 소방 당국에 따르면 피해 학생은 근처에 있는 간이차고 지붕 위에 떨어진 뒤 땅에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이곳의 교육위원회는 해당 아동이 지난 21일부터 인플루엔자로 학교를 쉬고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일반인에게 “독감”으로 알려진 인플루엔자는 A형 또는 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성이 높은 급성 호흡기질환이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홍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