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교육알림장] PDM-한솔교육 '코딩 방문교육' 공동 구축

박대민(오른쪽) PDM 대표이사와 송명식 한솔교육 사장이 유아 코딩 방문교육 서비스 론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PDM박대민(오른쪽) PDM 대표이사와 송명식 한솔교육 사장이 유아 코딩 방문교육 서비스 론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PDM



유아교육 전문기업 PDM은 한솔교육과 유아 맞춤형 코딩 방문교육 서비스 ‘신기한 나라 코딩 큐비코’를 공동 구축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PDM은 자사의 코딩교구인 ‘큐비코’와 ‘큐비코 메이커’를 제공하게 된다. 또 방문수업을 위한 코딩 워크북과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등 관련 상품을 개발, 공급할 예정이다. 한솔교육은 유아 코딩교육을 위한 방문교사를 육성하고 이에 따른 프로그램을 구체화해 오는 3월 중 출범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 밖에 향후 유아의 논리력·창의력 발달을 위한 코딩 방문교육 서비스 공동 개발 등 상호 협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유아용 코딩교구인 큐비코는 캐릭터의 미션 수행을 통해 코딩의 기본개념을 단계적으로 익힐 수 있는 코딩교육 솔루션이다. 큐비코는 코딩 의무교육이 이뤄지고 있는 핀란드 등 일부 국가에서 교육기관 수업연구용 교구로 활용되기도 했다.


진동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