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사이버대학교 최초 1년 4학기제 도입, 서울사이버대 2019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 모집 실시

사이버대학 최초로 ‘선택형 맞춤 학기 1년 4학기제’를 도입한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오는 14일까지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1년 4학기제는 졸업 시기를 학생이 스스로 조절할 수 있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직장인이나 빠른 학사 취득을 원하는 이들의 입학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의 신편입생 모집은 2018년도 신설된 한국어문화학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창업비즈니스학과와 2019년 새롭게 신설된 NGO글로벌개발협력전공, 문예창작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을 포함한 8개 학부, 30개 전공(학과)로 구성됐다.

신입학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2,3 학년으로의 편입생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4년제 대학교 및 학점인정 기관을 통해 일정 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 등이 주요 자격으로 구성됐다.


또한 전형은 일반 전형, 산업체위탁생 전형, 군위탁생 전형, 학사편입 전형, 장애인 전형, 교육기회균등 전형, 북한이탈주민 전형 등으로 모집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이와 관련해 서울사이버대 관계자는 “사이버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떨치고 있는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2월 14일까지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며 “최대 규모의 첨단 학습 인프라, 합리적인 등록금과 다양한 장학금 제도 등을 갖춘 대학을 찾는다면 서울사이버대학교를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 사이버대학교는 'SCU Smart WAVE 4.0'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모바일 수강 및 출석인정을 가능하게 하며 사이버대학의 수강 편리함을 극대화하고, 오프라인 교육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도록 최첨단 본교 캠퍼스와 사이버대 중 최다 전국 8개 지역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다. 본교캠퍼스와 지역캠퍼스에서는 다양한 오프 특강 및 강의, 학생들을 위한 간담회, 선후배와의 교류의 장 등이 개최된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일과 13일에 걸쳐 ‘입시설명회’, ‘입학처장과 함께하는 카카오톡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 및 신편입학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