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SEN]티앤알바이오팹, 치과용 3D 프린팅 제품 ‘흡수성 멤브레인’ 판매 시작

3D 바이오프린팅 전문 기업 ‘티앤알바이오팹(246710)’이 자사의 치과용 흡수성 멤브레인을 출시하고, 치과용 임플란트 제조·유통 전문 ‘메가젠임플란트’와 해당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이달부터 메가젠임플란트에 제품을 공급하고, 메가젠임플란트는 이 제품을 독점으로 공급받아 글로벌 시장에 판매를 담당할 예정이다. 메가젠임플란트는 임플란트와 치과용 의료기자재 등을 제조·유통하는 회사로 국산 임플란트 업체 중 유럽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며 9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관련기사



티앤알바이오팹의 치과용 멤브레인은 독자적 3D 바이오프린팅 기술로 제작된 체내 흡수성(생분해성) 치주조직재생유도재이다. 염증이나 외상·임플란트 시술 후 치주조직이 재생돼야 할 부위로 잇몸이 자라 들어오지 못하도록 공간을 확보하는 차단막 역할을 한다. 3D 프린팅으로 제작된 치과용 멤브레인은 세계 최초이다. 비흡수성 제품과 달리 시술 후 2차 제거수술이 필요 없으며, 기존 흡수성 제품의 단점을 보완해 내구성, 공간 유지력 등 안전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정밀도가 높아 환자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며 가격도 저렴하다.

지난 2013년 설립된 티앤알바이오팹(T&R Biofab)은 3D 바이오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생물학적 제제 및 의료용 기기 제조 기업이다. 주요 제품은 3D 바이오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생분해성 의료기기·조직/장기 바이오프린팅을 위한 바이오잉크·체외 시험을 위한 오가노이드(Organoid, 장기유사체)·3D 프린팅 세포 치료제·3D 바이오프린팅 시스템 등이다.

김성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