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 베스트컬렉션] 하이투자증권 '하이 공모주&배당주 10 펀드'

채권·공모주·고배당주 투자로 안정적 수익




하이투자증권은 변동성이 높은 시장상황 속에서 안정적인 수익 추구를 목표로 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채권에 주로 투자하면서 공모주와 고배당 우량주에 일부 투자하는 ‘하이 공모주&배당주 10 펀드’를 추천한다.


하이 공모주&배당주 10 펀드는 공모주를 우선으로 투자하면서 고배당 우량주 등 국내 주식에 자산총액의 10% 이하를 투자하는 펀드다. 나머지 90% 이하는 국내 우량채권(국공채, 통화안정채권 등)을 담고 있다. 공모주는 리서치에 근거한 수요예측과 가격 결정으로 개별 종목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접근한다. 그 외 주식은 일정수준 이상의 시가배당률을 보이면서 현재 저평가돼 있는 고배당 우량주식에 투자해 펀드 성과에 기여하도록 운용한다.

관련기사



채권 포트폴리오는 국공채, 통화안정채권 등 우량채권을 편입해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저평가 채권 발굴 및 매수를 통해 채권 신용등급 상승 시 자본차익을 추구한다. 이를 통해 장기의 안정적인 수익 실현을 목표로 한다. 해당 펀드는 지난 2014년 4월 설정 이후 최근 1년간 3.29%의 수익을 기록했다. 최근 3년간 수익률도 6.23%를 기록하는 등 변동성이 심한 주식시장의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펀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박성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