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도원투자개발이 위탁해 대한토지신탁(주)이 시행하고 태왕이 시공하는 ‘동성로 태왕스파크’는 대구 중구 공평동 58-6번지(공평주차장)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8층, 부지 총면적 9천927㎡(3천여 평) 1단계 사업으로 3,578㎡ 대지면적에 연면적 2만4,007㎡의 초대형 규모로 조성된다.
‘태왕스파크’는 도시철도 1·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과 1호선 중앙로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쇼핑몰로 3호선도 2정거장 내에 위치해 트리플 역세권을 자랑한다. 달구벌대로와 국채보상로, 태평로, 동덕로, 중앙로 등 주요 간선도로가 맞물려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대구 전역에서 1시간 이내 연결되기 때문에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최적의 나들이 코스로 손색없다.
◆ 레저와 힐링...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 제시
계절이나 날씨에 상관없이 폭넓은 체험과 생동감 있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있다. 건물 1~2층은 브랜드 스트리트와 SPA, 3~4층은 FnB&메디컬&클리닉이 들어설 예정이며 5~6층은 체험형 VR스포츠테마파크, 7층은 대관람차 등 인기 놀이기구, 8층은 스카이라운지(루프탑바)로 구성된다.
태왕 스파크의 가장 큰 특징은 동성로 한복판에 대관람차 등의 놀이기구를 도입해 테마파크로 조성했다는 점이다. 옥상 대관람차는 대구의 스카이라인을 바꾸는 랜드마크 효과와 도심을 천천히 조망할 수 있어 관광효과까지 선사한다. 이를 비롯해 시행사 직영의 자이로스윙?자이로드롭?코페르니쿠스 등의 놀이기구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어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쇼핑몰 5층과 6층에 위치한 체험형 VR스포츠테마파크는 남녀노소 누구나 뛰어놀 수 있는 놀이와 스포츠가 융합된 체험장으로 조성해 역동적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약 7천500㎡(약 2천300평)부지에 국내 최고 수준 규모의 도심형 VR스포츠테마파크 ‘판타플레이’ 입점이 확정되어 ‘태왕 스파크’의 앵커로서 고객의 유입을 극대화하고 하부입점 매장까지 활성화하는 폭포수 효과를 선사할 전망이다.
판타플레이에서는 VR/AR 게임은 물론 이를 기반으로 농구, 축구, 트램블린, 에어바운스, 롤러장, 볼링장 등 다양한 교육형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유아, 어린이를 위한 키즈존에서 스팀(STEA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를 결합하여 사고할 수 있는 융합 인재 교육)챌린지, 체력증진을 위한 인피니티 챌린지, 성장과 창의적 신체놀이를 기반으로 한 트램블린 챌린지 등 다양한 코스의 프로그램도 개발해 유아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전 연령이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콘텐츠를 폭넓게 즐길 수 있다.
◆ 전문 브랜드 매장부터 SPA까지 '쇼핑천국'...원데이 원스톱 공간 구성
동선 및 MD 구성에 있어서도 스파크만의 경쟁력이 돋보인다. 거리(Street)와 공원(Park)의 합성어인 스파크(Spark)라는 브랜드 네임에서 알 수 있듯 골목문화를 빌딩 1층에 재현해 동성로를 걷다 보면 어느새 빌딩 속에 들어와 있는 동선을 구현했다. 파리 퐁피두센터에서 영감을 얻은 노출 에스컬레이터와 통유리 외관으로 건물 안팎을 조망하면서 걸을 수 있고, 각 층마다 거리 컨셉으로 구성한 MD 등 안팎을 넘나드는 걷는 재미로 외출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1~2층은 프랜차이즈와 SPA브랜드, 다양한 판매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패션·뷰티 분야의 트렌디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웃도어와 스포츠용품 등 전문 매장도 폭넓게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3~4층은 헬스케어를 위한 클리닉 및 메디컬 공간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식음서비스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한식·중식·아메리칸·일식·이탈리안·동남아 등 다국적 레스토랑부터 곳곳에 프리미엄 디저트 매장까지 입점하게 될 경우 수요자의 니즈를 다양하게 맞출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성로 태왕 스파크’는 대구 동성로에 집결한 40~60만의 유동인구와 함께 외국인 관광객 수요까지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쇼핑, 여가,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1DAY 플랫폼으로서 상품경쟁력을 갖추는 것은 물론 정교한 컨텐츠와 서비스를 구축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쇼핑 테마파크 공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태왕 스파크 관계자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입지에 탁월한 접근성을 기반으로 한 ‘동성로 태왕스파크’는 가족단위 고객들이 일상을 벗어나 되도록 오래 머물고 싶은 새로운 놀이공간이 될 것”이라며 “대구의 연중 이벤트로 집객 시너지 효과와 향후 관광객 증가 등 미래가치까지 보유하고 있고, 억대가 넘는 권리금 부담도 없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수요가 꾸준하다”고 말했다.
한편, ‘동성로 태왕스파크’ 분양홍보관은 대구 중구 공평동 14-18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오픈한 이래 투자상담과 계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상가는 2019년 12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