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중부내륙, 통영-대전 고속도로 시설보수공사

3월 4일부터 연말까지 노후시설 전면 보수

한국도로공사는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 분기점~여주 분기점 구간(26.5km)과 통영대전고속도로 산내 분기점~비룡 분기점 구간(9.8km)의 노후 시설 보수공사를 위해 3월 4일부터 양방향 4개 차로 중 1~2개 차로의 통행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특히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 분기점 ~ 감곡 나들목 구간(11.2km)은 하계휴가기간 전에 공사를 완료하기 위해 3월 18일부터 6월 30일까지 주말에도 공사가 진행된다.

이번 개량공사는 노후화된 구간의 콘크리트 포장을 아스팔트 포장으로 전면 재포장하고, 중앙분리대·가드레일·방음벽 등의 안전시설과 부대시설을 보수해 안전성을 강화하고 쾌적한 주행환경을 위해 시행된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연풍 나들목~여주 분기점 구간(71km)은 2016년부터 4년에 걸쳐 순차적으로 전면 개량공사를 하고 있으며, 올해 공사가 마무리되면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한다.

관련기사



도로공사는 공사 시행으로 교통 혼잡이 우려됨에 따라 교통방송, 도로전광표지판(VMS) 등을 통해 교통상황 및 우회도로를 미리 확인하고 운행할 것을 당부했다.

우회도로는 중부내륙고속도로의 경우 중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 국도 3·37·38호선이 있고, 통영대전고속도로의 경우 국도 4·17·37호선과 지방도 49·82호선이 있다.

공사구간 교통상황 및 우회도로 정보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App)이나 로드 플러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당분간 차량 정체로 이용객의 불편이 예상되지만, 장기적으로는 노후시설물 개선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운전자들에게 출발 전 교통상황을 확인하고, 정체 시에는 우회도로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김천=이현종기자 ldhjj13@sedaily.com

중부내륙선 원거리 우회도로 노선 안내도중부내륙선 원거리 우회도로 노선 안내도




중부내륙선 근거리 우회도로 노선중부내륙선 근거리 우회도로 노선


통영-대전 고속도로 우회도로 노선 안내도통영-대전 고속도로 우회도로 노선 안내도


이현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