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만물상 겨울전용세탁세제 만드는 법? 패딩 깃털 망가지지 않아 “식초 반드시 천천히”

만물상 겨울전용세탁세제 만드는 법? 패딩 깃털 망가지지 않아 “식초 반드시 천천히”만물상 겨울전용세탁세제 만드는 법? 패딩 깃털 망가지지 않아 “식초 반드시 천천히”



‘만물상’에 겨울 전용 세탁세제가 소개돼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지난 1일날 방송된 TV조선 ‘만물상’에서는 강지우 세탁의 신이 출연해 겨울 전용 옷들을 천 원으로 말끔히 세탁할 수 있는 비법을 밝혔다.


그는 “재료가 정말 간단하다, 가정집에서 누구나 쓸 수 있는 것”라고 말했으며 식초와 주방 세제, 과탄산소다, 물을 공개했다.

이어 그는 뜨거운 물 2컵, 과탄산소다 반 컵을 넣고 가루가 없어질 때까지 젓어줬고 그 다음 주방 세제 3분의 2와 식초 4컵을 부었다.


또한, 강지우는 “식초는 절대 한 번에 붓지 말고 저으면서 천천히 부어야한다, 한번에 부으면 부글부글 끓어오를 수 있다”고 말했다.



완성된 겨울전용세탁세제를 본 패널들은 “과탄산소다에 깃털을 망가지게 할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그걸 식초가 중화시켜준다”며 “패딩을 손상시키지 않을 수 있는 완벽한 세탁법”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살림 9단의 만물상’은 단돈 3천 원으로 극세사 이불을 완벽하게 세탁할 수 있는 비법도 공개했다.

[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홍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