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엑세스바이오, 674만 달러 규모 말라리아 진단키트 구매요청서 획득

엑세스바이오(950130)가 ‘Borneo Pacific Pharmaceuticals’와 ‘Jilichem’ 등 주요 말라리아 신속진단키트(RDT) 구매업체로부터 674만 달러(한화 약 76억 원) 규모의 말라리아 RDT 구매요청서(PO)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엑세스바이오 관계자는 “말라리아 진단제품의 빠른 수주 증가로 뉴저지 본사 공장은 생산량 증대에 주력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지난해 잠정 매출액이 전년대비 37% 증가한 402억 원을 기록하는 등 올해도 긍정적인 흐름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지난 2월 국제기구와 민간기업들로부터 수주한 27억 원을 포함하면 엑세스바이오가 최근 한 달여간 받은 수주 규모는 100억 원을 상회한다.

관련기사



엑세스바이오는 “지난 1월 WHO가 발표한 말라리아 RDT 조달 기준 관련 보고서에서 변종 말라리아 RDT 중 유일하게 입찰참여자격요건을 충족한 제품을 자사가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 받았다”며 “‘글로벌굿즈(Global Good)’로부터 말라리아 RDT 관련 연구과제를 획득하고 현재 보유한 변종 말라리아 RDT의 민감도 개선을 추진 중”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말라리아 진단제품의 지속적인 제품 성능을 강화하는 한편,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뎅기·G6PD RDT·분자진단 제품 등 고수익 제품들이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소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