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나이키 비콘 뭐길래? “300평 이상 스포트 플러스 매장”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제공

나이키 비콘 뭐길래? “300평 이상 스포트 플러스 매장”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제공나이키 비콘 뭐길래? “300평 이상 스포트 플러스 매장”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제공



나이키 비콘 매장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7일 롯데백화점이 오는 15일, 인천터미널에서 국내 백화점 3사 중 처음으로 나이키의 전 카테고리를 구성한 대형 메가샵인 ‘나이키 비콘(Beacon)’매장을 백화점 내에 오픈한다고 전했다.

또한, 나이키의 매장 컨셉은 330㎡(100평) 이하의 ‘일반매장’과 826㎡(250평) 이하의 ‘스포트 매장’ 그리고 992㎡(300평) 이상의 ‘스포트 플러스’ 매장으로 구분되며, ‘스포트 플러스’ 매장은 ‘비콘’이라 부른다.


국내 백화점 3사 유통사 중, 백화점 내 ‘나이키 비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곳은 없으며 일부 쇼핑몰과 직영점 중심으로 총 4개의 매장이 국내에서 운영되고 있다.



15일 오픈하는 인천터미널의 ‘나이키 비콘’ 매장은 국내 5번째이자, 백화점 3사 매장에 입점하는 최초의 매장으로 알려졌다.

한편,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스포츠에 관심 많은 2030세대가 늘어나면서, 스포츠 브랜드의 매출 신장률이 높아지고 있다”며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고, 콘텐츠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홍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