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편의점 커피도 웰빙열풍…GS25 업계 최초 방탄커피 선봬

비기너·헤비유저용 2종 판매

방탄커피./사진제공=GS25방탄커피./사진제공=GS25



고지방 다이어트 커피로 잘 알려진 ‘방탄 커피(bulletproof coffee)’를 편의점에서 맛 볼 수 있게 됐다.

GS25는 아메리카노에 천연 버터와 중쇄지방산(MCT) 오일을 첨가해 방탄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키토제닉 메이트팩을 개발해 7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GS25 방탄 커피 메뉴는 방탄 다이어트 커피 비기너용, 방탄 다이어트 커피 헤비유저용 등 총 2종이다. 가격은 각각 2,000원과 3,000원으로, 방탄 커피 비기너용은 카페25 아메리카노 작은컵에 키토제닉 메이트팩 한 개를 섞고, 방탄 커피 헤비유저용은 아메리카노 큰컵에 키토제닉 메이트팩 2개를 섞는 메뉴다.

관련기사



방탄 커피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유명 CEO인 데이비드 에스프리가 개발한 커피로 총알도 막아낼 만큼의 강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커피라는 데에서 이름이 유래됐다. 방탄 커피의 레시피는 원두 커피에 천연 버터와 코코넛오일에서 추출한 MCT 오일을 첨가해 잘 저으면 완성된다. 방탄 커피를 마시면 높은 포만감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 오랜 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차현민 GS리테일 카페25 MD는 “특별한 다이어트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방탄 커피를 내놓게 됐다”며 “카페25가 12종의 메뉴를 운영하며 1년에 1억잔 가까이 판매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하고 전문적인 커피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성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