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에듀윌 21회 주택관리사 시험 최고득점 합격생 배출…노하우 공개




주택관리사(보)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전문직으로 300세대 이상이거나 승강기 설치 또는 중앙난방방식의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반드시 주택관리사(보)를 채용하도록 규정하고 있어 취득 열기가 뜨거운 유망 자격증이다.

주택관리사는 업무의 전문성과 중요성이 요구되고 계획적인 주택관리의 필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 속에서 보수면이나 사회적 인지도면에서 어느 자격증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확실한 전문 자격증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그러나 주택관리사 시험은 2020년부터 상대평가 전환을 앞두고 있다. 선발 예정인원을 정하고 총 득점의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을 결정하는 것. 해당 이슈는 수험생들의 학습과 합격에도 상당한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21회 주택관리사 시험 최고득점 합격생을 배출해 화제가 된 가운데, 홈페이지를 통해 최고득점 합격이 가능했던 합격 비법부터 과목별 학습방법 등을 모두 공개하기도 했다.


최고득점의 꿈을 이룬 합격의 주인공은 바로 박효진 씨. 그는 자신의 합격비법은 한 마디로 ‘반복’이라고 답했다. 그는 “계속 강의를 보면서 반복하니 어느새 제 것이 되어 있었다”면서, “한 달에 한번씩 실전 모의고사를 오프라인에서 응시하며 시간 배분을 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뒤이어 박효진 씨는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 시설개론, 주택관리 관계법규, 공동주택 관리실무 등 주택관리사 5개 과목에 대한 개별 접근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최고득점이 가능했던 꼼꼼한 수험생활 노하우 등에 대해 답하기도 했다.

지금 해당 페이지에서는 최고 득점자 박효진 합격생 만의 학습패턴 분석도 살펴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