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대표이사 권민석)가 오는 4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189번지 일대에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할 계획이다.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37,168㎡, 연면적 216,285㎡, 지하 2층~지상 28층규모로 조성된다.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은 안양 최대 규모로 광역교통망을 갖춘 우수한 입지에 위치하며 뛰어난 브랜드와 상품성을 갖췄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철 1호선 안양역, 명학역과 4호선 범계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이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산본 IC, 평촌 IC, 경수대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강남에서 강북까지 쉽게 이용 가능한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단지 주변으로 10여개 이상의 버스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배후수요도 매머드급이다. 단지 내 고정수요뿐만 아니라 인근에 안양IT, 국제유통단지, 안양 스마트밸리, 군포첨단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기업체의 직장인들까지 약 1만 7천 세대까지 품을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인근으로는 안양시청, 안양천, 안양행정타운(예정), 대단지 아파트 등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인프라가 형성되어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업무 효율성과 공간활용도를 높인 특화 설계로 기업의 비즈니스에 딱 맞는 근무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는 업무 공간에서 지원시설까지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인 원스톱 비즈니스 환경을 갖췄다. 고품격 로비, 피트니스, 휴식공간 등 비즈니스 지원시설을 구비해 입주기업 임직원들의 편의를 돕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구성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갖췄다. 기숙사와 상가를 비롯해 업무ㆍ주거ㆍ상업을 모두 아우르는 원스톱 복합업무시설로 꾸며진다. 단지는 최고 6m 층고, 바닥하중 1.2톤/㎡, 가변형 벽체 등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설계를 구현했다. 저층부는 Drive-In 시스템, Door to Door 적용, 호실 별 조업공간 추가로 여유로운 작업환경 구현 및 임시 화물 적재공간 사용가능, 화물 하역데크 시스템을 설치하여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였으며, 고층부는 전용 20평대 모듈을 적용하여 입주 기업의 비지니스에 한층 더 편해질 전망이다.
한편,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의 시행·시공을 맡은 아이에스동서는 국내 최초의 건설·건자재 기업으로 2018년 시공능력평가 21위, 기업신용평가 A+ 등급의 KOSPI 200 상장회사이다.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413-12에 위치해 있으며 4월 오픈 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분양 신청 기업은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의 세제혜택(2019년 12월 31일까지 취득 시)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