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단독] “28일 미·중 베이징 무역협상” 최대수혜株 TOP 5

미중이 오늘(28일)부터 이틀간 베이징에서 장관급 무역협상을 재개한다.

▶▶ "독점" 미중무역 핵심 수혜株 TOP 5 大공개!


28일 미국 측은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이 베이징을 방문해 류허(劉鶴) 중국 부총리와 담판을 벌이며 다음달 3~4일엔 류허 부총리가 이끄는 중국 협상단이 워싱턴DC를 찾아 5차 고위급 무역협상을 할 예정이다.

이번 협상은 당초 3월 1일까지였던 무역전쟁 휴전기간이 연장되고 나서 처음으로 이뤄지는 미·중 간 대면 접촉이다. 그동안 양국 협상단은 전화통화와 화상회의를 통해 150쪽짜리 협의안을 놓고 협상을 지속해왔고 어느정도 의견 접근을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 [무료] " 미·중 무역협상 최대수혜주" TOP-PICK 종목확인 (클릭)


한편, 맥스 보커스 전 주중 미국 대사가 보아오포럼서 "미·중 양국 모두 합의 없이 무역협상을 끝내긴 힘들 것"이라며합의 달성은 미·중 양국 모두에게 중요한 사안이라고 강조한 것처럼 시장에서는 미·중 무역협상 결과에 따른 최대수혜 '이 종목'들에 수급이 몰리고 있는 모습이다.

관련기사



▶▶ 개별주 급등장세! 모멘텀 임박 기대주 "이 종목" 확인 (클릭)

다만 무역 협상의 쟁점은 미국이 관세 폐지를 언제 할 것인냐가 될 것이라는 블룸버그 통신의 보도와 함께 아직 양측이 일부 핵심 문제를 둘러싸고 의견차를 보이고 있어서 뚜렷한 합의를 이루기는 어려운만큼 미·중 간 무역협상 휴전이 장기화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는 모습이다.

▶▶ [급등임박] ◀◀ 2019년 상반기 최대 수혜주 TOP 5 긴급공개>>>(바로 확인)

그러나 여전히 글로벌 경기 둔화에 대한 불안감이 시장에 존재하고 있는 만큼 주요국의 경제지표 및 주요 인사들의 발언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 망설이면 늦는다! 200% 급등에너지 분출임박 “이 종목” (클릭)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